번개애비의 라이프스톼일

1인 기업에게 추천하는 신기방기한 서비스들 본문

웤스토리

1인 기업에게 추천하는 신기방기한 서비스들

번개애비 2015. 9. 4. 21:29





오늘은 이제 막 걸음마를 시작하는 우쭈쭈한 1인 기업을 위해... 

(사실, 꼭 1인 기업말고도 모든기업에서 사용하면 좋은.. ㅋㅋㅋ)

몇가지 서비스들을 소개할까해요~~



자꾸 존댓말 쓰기엔 소름돋으니깐 짧게 짧게 반말할께... 요!







회사 사이트 구축 : 알만한 사람은 다아는 - XE (http://xpressengine.com/)

한때 한국 인터넷에서 유행처럼 사용했던 제로보드... 

제로보드 개발자가 NHN에 입사하면서 자연스레 제로보드도 네이버에 흡수됬다. 

제로보드와 네이버가 만나서 XE라는 사이트 제작 솔루션이 탄생함. (정말 놀랍게도 네이버가 오픈소스로 제공함)

네이버 카페를 운영해 봤다면 정말 쉽게 회사 사이트를 만들 수 있다.

그냥 클릭 몇번만으로 30분도 안되는 시간에 사이트를 뚝딱 만들수 있다.

정말 정말 핫하고 트랜디한 이쁜 디자인들도 

마켓허브나 XE마켓을 통해 레이아웃을 구입해서 사이트에 쉽게 적용할 수 있다. 

다만, 약간의 기능추가나 커스터마이징을 할려면 난이도가 좀 높은 클래스형태의 프로그래밍을 알아야 됨.

오픈소스이기는 하지만 NHN이 나름 신경쓰고 있는 솔루션이기 때문에 해킹등에 대한 보안문제는 일단 OK!

페북보면 무료홈페이지 WIX 이런거 광고 겁나 때리는데 그런것들과는 클라스자체가 다름.

(필자의 사업자도 XE를 이용해서 회사사이트를 만듦 ㅋㅋhttp://hashfactory.biz )


















웹 팩스 : 언제 어디서든 팩스를! - 엔팩스 (http://enfax.ppurio.com/)

예전만큼 팩스를 쓸일이 없지만, 아직까진 사업을 한다고 하면 사무실에 팩스는 필수다.

하지만, 구지 힘들게 복합기를 사다다가 전화선으로 팩스를 쓸 필요가 없다.

가입하면 고유 수신번호를 주고, 발신할 때 일정량의 비용을 지불하면된다. 정말 쓴만큼 내는 팩스여서 비용이 효과적임.

웹에서 팩스를 수/발신 할 수 있고 심지어 앱으로도 수/발신 할 수 있다. 이말은 언제어디서든 팩스를 주고 받을수 있음.

나름 대기업인, 다우기술에서 직접 운영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명함 : 부동의 1위업체! 그것도 대전에? - 명함천사 (http://mh1004.com/)

사업의 필수템 명함. 명함은 회사이라고 할 만큼 중요한 요소중 하나이다.

예전에는 명함을 그냥 명함업체에 디자인부터 인쇄까지 맡겼었는데 요즘 트랜드는 자신이 직접 디자인해서 인쇄만 의뢰하는 형태이다. 여기 명함천사는 일단 1위업체이고, 정말 많은 명함종이를 선택할 수 있다.

대전에서 영업하는 사업자라면 일단 강추! 대전은 퀵으로도 보내줘서 당일날 받을 수 있다.

(필자도 항상 명함을 만들때 이곳만 이용한다. 

일단 가격이 싸고 인쇄품질도 좋고 커스텀명함을 제작할때 가이드라인 파일을 제공해서 좋다.)

일단 여기 마인드 자체가 굿이다. 택배비까지 결제해놓은 상태인데, 퀵으로 보내니깐 택배비를 포인트로 전환하겠다고 전화가 온다. 그런데 비회원이라고 전환이 안된다고 입금해주겠다고 계좌번호 불러달라고 하더라... 

사소로운것 하나도 칼같이 지킬려고 하는게 인상깊다.




















사내클라우드 및 회사전용 메일 : NHN계열사가 사용하는 네이버 웍스 (http://www.worksmobile.com/)

직원들과 소통하고 각종 서류들을 정리할 때, 요즘은 반드시 클라우드를 사용한다.

왜? 언제어디서든 문서를 수정할 수 있기 때문에 클라우드를 쓰지 않으면 정말 바보가 된다.

네이버 웍스는 실제 NHN계열사에서 사용하던 사내클라우드였는데 이번에 처음 일반에 공개됬다.

기본적으로 내부소통을 위한 게시판기능을 제공하고, 직원의 직급을 정해서 회사의 도메인으로 공용메일도 만들수 있고 각자의 회사메일을 할당해 줄수 있다. 메일기능 만큼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메일과 정말 똑.같.다. 

회사전용으로 Ndrive와 정말 똑.같.은. 클라우드를 제공한다. 그리고 캘린더를 통해 회사일정을 정하고 알리기 참 쉽다.

일단 무료이고 다른 클라우드에 비해서 상당히 안정화된 녀석. 앱도 많기때문에 정말 언제 어디서든 활용할 수 있다.

(필자도 네이버웍스로 직원들과 소통하고 문서를 정리한다. 정말 강추!)

















회사전용 도메인 : 도메인 전문이라 도메인으로만 먹고사는 - 호스팅케이알 (http://hosting.kr/)

회사홈페이지, 회사메일을 만들려면 당연히 도메인을 구입해야 한다.

도메인 없이 OOOO.cafe24.com 이나 OOOOO@naver.com 이렇게 기본 서비스로 제공하는 도메인.. 

정말 볼품없고, 고객입장에서는 회사의 신뢰도에 의심을 갈수 밖에 없다.

호스팅케이알은 국내에서 도메인을 정말 말도 안되는 가격에 판매한다. 도메인 관리기능은 다소 허술하지만, 도메인 관리(DNS)야 다른 DNSZI와 같은 기능도 많고 무료서비스들이 많으니 걱정할 필요 없다.

그리고 카페24나 가비아가 안좋은건 아닌데 호스팅케이알은 정말 도메인만 몰빵하는 업체라서 도메인만큼은 강추!

(현재 필자도 호스팅케이알에서만 도메인을 자그마치 12개 관리함)
















인터넷전화(VOIP) : VOIP의 작은고츄 - 스카이패스텔 (http://www.skypasstel.co.kr/)

회사전화없이 010으로 시작하는 전화번호, 뭔가 없어보인다. 

확실히 회사전화가 있는 명함이랑 010번호가 있는 명함이랑 영업력에 있어서는 확연한 차이를 보일 수 밖에 없다. 

고객사나 고객입장에서는 회사전화가 없다는건 엄청난 신뢰도의심을....

이 서비스는 나온지 꽤 됬다. 사무실이 없는 1인 벤처기업이나 외근이 잦은 사업자에게 강추하는 서비스이다.

서비스를 가입하면 일단 070번호를 준다. 그런데, 앱으로 통화하는거다. 

예전에 3G를 쓸때는 네트워크 속도가 느려서 통화품질이 좋지 못했는데, 

Wifi환경이나 LTE네트워크를 사용하면 통화품질이 굿이다. 

다만, LTE 네트워크를 쓰면 요금 폭탄을 맞기때문에 휴대폰번호로 착신전환을 돌려서 받는 걸 강추! 

전화 걸때만 앱으로 전화를 걸고 전화가 올경우 010번호로 바로 오기때문에 요금이 훨~~~씬 저렴해진다.

일단 스카이패스텔에서 제공하는 VOIP는 다른 LG나 SK, KT에서 제공하는 070전화보다 가격이 월등히 싸다. 

(필자가 전에 다른사업을 할때 스카이패스텔을 자주 이용했었는데 일단 요금도 저렴하고 일단 좋다. ㅋ)


















카드결제(PG사) : 엑티브엑스 없는 온/오프라인 결제 - 페이앱 (http://payapp.kr/)

카드 및 계좌이체와 같이 전자결제와 관련된 결제대행사다. 흔히알고 있는 올더게이트, KCP등도 있는데 얘네들은 사이트에 결제를 연동할때만 쓸수 있는데 페이앱의 경우 단말기를 구매하면 오프라인 결제도 지원한다. (스맛폰에 동글을 연결해서..)

카드 수수료도 3.4%정도로 꽤 저렴한 편이고, 일단 결제방식이 특이하다. 결제를 하는 고객에게 문자를 발송해서 고객이 문자내용에 있는 URL을 클릭하거나 통화버튼을 눌러서 결제하는 방식이라 엑티브엑스가 필요가 없고 온/오프라인 둘다 결제를 받아야하는 사업자일 경우 정말 겟해야 하는 서비스이다. 더욱 놀라운 사실은 사업자가 없는 개인도 페이앱을 통해 카드결제를 받을 수 있는점.. 개인일 경우 수수료가 비싸고 결제대금정산일이 늦다. 무엇보다 세무당국으로부터 조사를 받을지도...ㅋ










다시 존댓말 모드로 돌아와서 ~

정말 많은 서비스들이 있지만, 다 소개하기에 퇴근할 시간이 다 되서 이만 정리합니다. ㅋ

소개한 모든 서비스는 직접 필자가 하나하나 써본 서비스라서 나름 검증할만한 서비스라고 생각되네요.

뭐 군대가기전에 썼던 서비스들인데 아직까지 살아있는걸 보면 검증할만하죠? ㅋㅋㅋㅋ



모든 자영업자를 비롯한 1인기업, 벤처기업, 스타트업 모두 모두 함께 상생해서 화이팅합시다!

인생 뭐 있나요 같이 도우면서 살아야지 ㅋ






'웤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신은 몇명을 먹여살릴수 있는가  (0) 2016.03.10
개인펀딩? 뉴스펀딩? 클라우드펀딩?  (0) 2015.10.16
명함의 변천사 ㅋ  (0) 2015.08.25
동해 영덕 워크샵!!!!  (0) 2015.08.22
HASH FACTORY 출사표!!!  (0) 2015.08.22
Comments